경기도한의사회 1인 1정당 가입 2차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존경하는 경기도한의사회 회원 여러분!
코로나19 재난의 장기화로 힘든 상황에서도 지난 8월 경기도한의사회 1인 1정당 가입 1차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고 관심을 가져주셔서 얼마나 감사한지 모릅니다.
짧은 1차 캠페인 기간 동안 무려 500명이 넘는 분들께서 정당 가입운동에 동참해 주셨습니다.
여러분들의 이러한 협조와 참여가 작금의 대한민국 보건의료현실에서 법과 제도의 불균형으로 인해 우리 한의사들이 받아온 불공정과 차별을 극복해내고, ‘한의약육성법’에 명시된 지방자치단체의 ‘한의약육성 지역계획’을 매년 수립 실행하는 계기가 되리라고 확신합니다.
이에 저희 31대 경기도한의사회 집행부는 ‘경기도한의사회 한의가족 1인 1정당 가입 2차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참여민주주의 시대의 건전한 시민으로서, 우리 한의가족 여러분의 선호 정당을 찾아 1인 1정당 가입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주십시오.
참여민주주의 시대에는 의식 있는 시민들이 정당에 가입해 정당의 정책결정 및 후보 결정에서부터 주권을 행사하는 것이 매우 바람직한 일입니다.
이 운동은 어느 특정한 정당을 지지하자는 운동이 아니라, 회원 여러분의 가치에 맞는 정당 하나를 자유로운 의사로 선택하여 가입하자는 운동입니다.
이미 많은 이익단체에서 이렇게 해 왔고, 지금도 하고 있는 일입니다.
우리가 출발은 늦었습니다만, 늦은 만큼 더 가열차게 해야 할 일입니다.
한의사 출신 정치인이 부족하다면, 친한의계 정치인을 배출하는게 차선의 방책 아니겠습니까?
한 예로, 경기도 모 분회는 분회원들의 정당가입을 통한 정치참여로 한의사의 목소리를 높여 지역 내 한의약 홍보 및 한의사의 역할을 한층 강화하였습니다. 지자체 내에서 청소년 월경통 치료사업, 어르신 한의약 치매예방사업 등이 대폭 확대 진행되었습니다.
지금 여러분이 가입하여 주시면 내년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분회에서 각 정당 권리당원(책임당원)의 의견으로 각 정당 후보자에게 한의약 정책제안서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소속 분회와 함께, 민주시민으로서 회원 여러분의 권리를 찾기 위한 이번 캠페인은 11/15~11/30까지 진행됩니다.
특히 회원뿐만 아니라 가족, 지인. 직원들까지 한의가족 전체가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으로 만들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회원 여러분의 이러한 노력이 경기도와 각 시ㆍ군의 보건의료 정책, 나아가서는 대한민국의 보건의료 정책을 한층 개선시키는 계기가 되리라 확신합니다.
이러한 적극적인 정치참여를 통해서 경기도내 31개 시ㆍ군에 ‘한의약 육성 조례’가 제정되고, 경기도에 ‘한의약 전담부서’가 설치되며, 생애주기별 ‘한의약 건강증진사업’이 한층 활성화될 날을 앞당길 수 있습니다.
위드코로나로 전환이 되었지만 아직 갈 길이 멉니다.
코로나로 위축되었던 한의원의 경영이 조금이라도 나아지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회원님, 꼭 건강 지키셔야 합니다.
회원님의 건강이 대한민국의 건강입니다.
2021년 11월 16일
제31대 경기도한의사회 회장 윤성찬 배상